카페 프랜차이즈인 달리는커피 창업 정보에 대해 알아보고 계시나요?
달리는커피는 대한민국의 커피 전문점입니다. 2018년에 설립되어 현재는 전국적으로 많은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국에 약 280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표 메뉴는 샌드위치와 샐러드입니다.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여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다양한 종류의 음료도 함께 판매하고 있습니다.
샌드위치, 샐러드 시장에서 가장 많은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는 달리는커피는 본사 자체 소스로 기성품과는 확연한 맛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또한, 동종 업계 대비 저렴한 창업 비용으로 창업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습니다.
시즌 별 및 트렌드에 맞춰 발 빠른 신 메뉴 개발로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으며, 커피 외에도 다양한 음료 군 구성으로 여러 타겟층을 공략할 수 있습니다.
네이밍에서 오는 직관성으로 배달 매출 기여도가 높아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카페 프랜차이즈 달리는커피의 창업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달리는커피
2018년 02월 23일 (주)달리는커피코리아에서 론칭한 커피 프랜차이즈입니다.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5 817호(가산동, 대륭테크노타운20차)에 소재하고 있습니다.
달리는커피는 고객을 향한 진심을 담아 주문 즉시 신선하고 푸짐한 샌드위치를 만들어 제공합니다. 비교 불가능한 맛과 푸짐함으로 언제나 뛰어난 퀄리티와 최고의 가성비로 고객에게 대접하고 있어 고객 만족도가 높습니다.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커피를 찾기 위해 끊임 없이 질문하고 연구한 결과 신 맛을 줄이고 구수한 맛과 달콤한 향을 느낄 수 있는 맛과 향이 최상의 조화를 이루는 배합을 찾아 대중적이고 깔끔한 커피 맛을 완성했습니다.
프리미엄 아라비카 품종의 품질 좋은 생두를 엄선한 뒤 까다로운 기준에 따라 블랜딩, 로스팅 과정을 거쳐 깔끔하고 깊은 맛의 커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항상 샌드위치를 먹을 때 아쉬움이 남아 직접 만들기 시작해서 내가 먹을 샌드위치이다 보니 토핑도 야채도 더 많이, 더크게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푸짐하게 담아내는 샌드위치 사이로 넘쳐흐르는 재료와 토핑을 담아내기 위해 포장 기술에도 노하우가 있습니다.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 간편하고 건강한 한끼 식사와 커피 한잔의 여유를 집으로, 직장으로 고객에게 어디로든 간편하게 배달하겠다는 아이디어와 우리나라 입맛에 맞는 메뉴와 드레싱을 연구, 개발하여 브랜드를 탄생시켰습니다.
독산동에 8평짜리 작은 매장에서 시작해 전국에 280개가 넘는 프랜차이즈로 성공시켰습니다.
달리는커피 창업
로열티, 보증금, 광고분담금, 갱신가맹비가 없는 4無 정책으로 가맹점의 부담을 줄였습니다.
매출과 상관없이 매달 지출되는 로열티와 광고분담금, 계약기간이 만료될 때마다 가맹금을 다시 부담하는 것이 가맹점에게 큰 부담과 압박을 줄였습니다.
로스율을 줄여 수익률을 올렸습니다. 빵과 소스의 경우 유통기한이 길지 않아 폐기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브랜드와 가장 잘 어울리는 브랜드만의 식빵을 찾아 공급하고 있습니다.
브랜드는 가맹점에 공급되는 소스를 비롯한 주요 재료의 공급 가격을 12번에 걸쳐 인하하였습니다.
메뉴 하나를 개발하더라도 가맹점에 보급하기 위해 직영점에서 테스트를 진행하며 직접 검증한 뒤 고객 반응이 좋은 아이템만을 가맹점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가맹점에서 느낄 수 있는 고충이나 개선사항을 빠르게 파악하여 가맹점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더욱 효율적인 방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계절에 상관없이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식사 개념의 푸짐한 샌드위치와 샐러드를 집까지 배달함으로써 추운 날씨에는 추워서, 더울 때는 더워서 배달 주문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이 발 벗고 나서서 직접 작성한 후기가 배달의민족, 요기요 등 배달 어플과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여러 SNS에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달리는커피 창업 비용
가맹비는 한시적으로 면제되며 신규 계약 및 정상 오픈에 한해 적용됩니다. 교육비 역시 한시적으로 면제됩니다.
인테리어는 8평 기준 1,440만 원이며 초과 시 평당 130만 원이 추가됩니다. 자율 구매 및 시공이 가능합니다.
기기 장비는 에스프레소 머신, 자동 그라인더, 제빙기, 복합 오븐기, 양면 그릴기, 테이블 냉장고, 25박스 냉동고, 블렌더 믹서기, 더치기구, 듀얼 디스펜서 등 각종 집기류 일체를 포함하여 1,465만 원입니다.
어닝과 간판은 자율 구매 및 시공이 가능하며, 의탁자는 현장 상황에 따라 협의 후 결정됩니다.
총 창업 비용은 1,675만 원에서 시작되며 매장의 크기와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부가세별도
- 자율시공시 매뉴얼에 맞게 시공하여야 함(감리비별도, 간판비용추가)
- 추가공사: 초도물품,철거, 냉난방기, 기본설비분전반(전기ELB(차단기)추가, 분전함제작(필요시), 입상작업 및 연결, 급수 및 배수작업, 순간온수기 하향식설치), 외부사인물, 집기운송비, 크레인, 천장마감, 소방, 창고조성, 타공판 및 인조석 등 현장상황에 따라 상이함
- 수도권 일부(평택, 이천)150만원, 수도권 외 전지역 200만원 지방경비 별도/단, 도서산간지역은 별도 협의
달리는커피 매출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1년 평균 매출액은 126,764 천 원으로, 이를 12개월로 나누면 월평균 매출액은 1,056 만 원입니다.
이 정보는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된 가맹사업 정보제공시스템 기업의 2021년 정보공개서를 기반으로 확인한 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2022년 기준이 업데이트 되어봐야 알 수 있습니다.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공정거래위원회에서 더 정확한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달리는커피 수익
매출마다 수익성을 확인하기 위해 평균적인 매출과 높은 매출의 차이를 분석했습니다.
첫 번째 매출의 경우 월 매출액은 15,000,000원이며, 이 중 원재료비로 3,800,000원, 임차료로 1,050,000원, 인건비로 1,200,000원, 수도광열비로 150,000원, 광고비로 160,000원, 통신비 등으로 77,180원, 수수료로 2,700,000원이 지출되었습니다.
따라서 영업이익은 5,862,820원으로, 매출액 대비 39.1%의 수익률을 기록했습니다.
두 번째 매출의 경우 월 매출액은 32,041,000원이며, 이 중 원재료비로 11,412,088원, 임차료로 1,900,000원, 인건비로 2,000,000원, 수도광열비로 400,000원, 광고비로 402,000원, 통신비 등으로 110,000원, 수수료로 5,351,508원이 지출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영업이익은 10,465,404원으로, 매출액 대비 32.7%의 수익률을 달성했습니다.
달리는커피 창업으로 성공 창업하세요!
전국에 약 280개의 가맹점을 운영하는 샐러드, 샌드위치 프랜차이즈입니다. 전국적으로 많은 가맹점을 보유한 프랜차이즈입니다. 브랜드의 인지도도 높은 편에 속하며, 고객 만족도가 굉장히 높은 브랜드입니다. 브랜드의 네이밍을 보다시피 매출이 배달에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배달 매출에 큰 신경을 써야 하는 브랜드입니다.
정보공개서에서 보이는 매출은 조금 부족해보입니다. 하지만 배달 판매 매출에 신경을 쓰고 배달의민족 앱 최적화가 잘 되어있다면 꾸준하고 안정적으로 매출을 얻기 좋은 프랜차이즈입니다. 배달에 조금 신경 쓰면 적절한 매출을 올릴 수 있습니다.
지리적으로 좋은 위치를 선점하고 배달 앱의 최적화와 노하우가 있다면 보다 큰 매출을 끌어낼 수 있습니다. 배달의민족 앱 노하우에 대해 꼼꼼하게 확인해 보세요.
창업을 고민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예비 창업자분들께서는 달리는커피의 창업 정보를 참고하시어 성공적인 창업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성공적인 창업을 응원합니다.
2 thoughts on “카페 프랜차이즈 달리는커피 창업 정보 A to 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