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발 프랜차이즈인 족발야시장 창업 정보에 대해 알아보고 계시나요?
족발야시장은 대한민국의 족발 전문점 프랜차이즈로, 2016년 8월 가맹사업을 단기간에 320개의 가맹점을 오픈했습니다. 코로나 시기를 지내고 2023년 현재 전국에 약 240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족발도 고기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다양한 메뉴를 갖춘 패밀리형 프리미엄 족발집입니다. 메인 상권에 입점하여 규모 있는 평수로 운영되며, 넓은 홀 매장을 가지고 있어 주류 매출도 꾸준합니다. 족발은 식사, 외식, 안주로 모두 괜찮아 점심, 저녁, 야식 모두 매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홀, 테이크아웃, 배달 매출 모두가 가능해 매출 구조가 다양합니다.
광고비로만 80억원을 사용할 정도로 마케팅에 진심인 브랜드입니다. 브랜드 홍보에 대한 부담이 적고, 가맹점의 월평균 매출액도 상당히 준수한 편입니다.
족발야시장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을 위해 메뉴, 가격, 창업 정보와 수익성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족발 프랜차이즈 족발야시장의 창업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다른 족발 프랜차이즈에 대해서도 궁금하시다면 확인해보세요.
족발야시장
2016년 08월 08일 (주)올에프엔비에서 론칭한 족발 프랜차이즈입니다.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14길 69 (한강로3가)에 소재하고 있습니다.
족발야시장은 2년 6개월의 시간과 노력으로 탄생한 브랜드입니다.
‘족발도 고기다’라는 슬로건으로 다양한 메뉴를 갖춘 패밀리형 프리미엄 족발집입니다.
전통의 숙성 장맛으로 조리하며, 오래된 육수보다는 깨끗한 육수를 사용하고 즉석에서 바로 삶아 깨끗하고 풍미 좋은 맛으로 손님에게 대접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족발야시장 창업
족발야시장은 깨끗한 육수로 즉석에서 바로 삶아 깨끗하고 풍미 좋은 맛이 나는 족발을 제공합니다. 신선한 재료와 3년 이상 자연 숙성된 국내산 재래장만을 사용하여 제대로 된 족발맛을 만들고자 노력했습니다.
매장의 규모가 작아도 매장 매출 외에 포장, 배달의 매출로 대형평수의 매출을 올릴 수 있습니다. 정보공개서에 따른 매출도 상당히 준수한 편입니다.
초보자도, 여성도 누구나 만들 수 있는 손쉬운 조리 방법으로 편한 운영이 가능합니다. 족발야시장의 비법과 간단한 레시피로 전문 주방장이 아니더라도, 경험이 없이도 누구나 손쉽게 조리가 가능하여 인건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매출의 전략은 유행에 빠른 부분을 캐치해서 블로그지수, 바이럴 지수를 집중 타겟 마케팅하여 시대 변화에 굉장히 빠르게 반응하고 있습니다. 알고는 있지만 혼자 하지 못하는 sns, 바이럴지수, 블로그를 본사에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족발야시장 창업 비용
종합형은 홀, 포장, 배달을 모두 운영하는 형태로 25평 이상의 매장이 필요하며 가맹비, 계약이행 보증금, 교육비, 내부 인테리어, 외부 인테리어, 주방기기 및 기물, 간판, 내부 사인물, 의탁자 등의 비용이 총 9,210만 원입니다.
슬림형은 포장과 배달만 운영하는 형태로 15평 이상의 매장이 필요하며 가맹비, 계약이행 보증금, 교육비, 내부 인테리어, 외부 인테리어, 주방기기 및 기물, 간판, 내부 사인물, 의탁자 등의 비용이 총 6,910만 원입니다.
이는 부가세 별도이며 매장의 상황에 따라 비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지원내용: 창업대출 및 주류냉장고 무상지원
- 별도사항: 철거, 전기증설, 가스증설, 가스온수기, 냉난방기, 소방, 화장실, 어닝, 상하수도 유입, TV, 식기세척기, 진공포장기
- 25평 미만 매장 창업시 추가금액 발생 ※ 위 금액은 예상비용이며 현장 여건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족발야시장 매출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1년 평균 매출액은 619,100 천 원으로, 이를 12개월로 나누면 월평균 매출액은 5,159만 원입니다.
이 정보는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된 가맹사업 정보제공시스템 기업의 2021년 정보공개서를 기반으로 확인한 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2022년 기준이 업데이트 되어봐야 알 수 있습니다.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공정거래위원회에서 더 정확한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족발야시장 수익
매장을 운영하면서 재료비는 매장과 매출에 따라 상이하며, 점주들의 의견에 따르면 매장의 평균 매출은 5천 159만 원입니다. 이 중에서 본사에 지출하는 로얄티는 113만 4,980원입니다.
다음으로 재료비 (원가)는 1천 960만 4,200원으로 원가율은 약 38%입니다. 임대료는 30평 기준으로 250만 원이며 관리비는 전기세, 통신비, 수도세 등을 포함하여 매출액의 3%인 154만 7,700원입니다.
인건비는 매출액의 15%인 750만 원이며 카드 수수료, 세금 등을 포함한 각종 수수료는 매출액의 8%인 412만 7,200원입니다.
마지막으로 화재보험료, 인터넷, CCTV, 세무서 등 기타 비용은 매출액의 3%인 154만 7,700원입니다.
이러한 비용들을 모두 합한 총 지출액은 3천 796만 1,780원이며 이를 매출에서 빼면 순수익은 1천 362만 8,220원으로 순수익률은 약 26%입니다.
매장마다 상황이 다르며, 이해를 돕기 위한 임시적인 표입니다.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족발야시장 창업으로 성공 창업하세요!
전국에 약 320개의 가맹점을 운영하는 족발 프랜차이즈입니다. 족발 프랜차이즈 중에서도 인지도가 꽤 높은 편입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족발 프랜차이즈 중 하나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하기 좋습니다.
정보공개서에서 보이는 매출도 안정적입니다. 배달 판매 매출에 신경을 쓰고 배달의민족 앱 최적화가 잘 되어있다면 꾸준하고 안정적으로 매출을 얻기 좋은 프랜차이즈입니다. 배달에 조금 신경 쓰면 적절한 매출을 올릴 수 있습니다.
지리적으로 좋은 위치를 선점하고 배달 앱의 최적화와 노하우가 있다면 보다 큰 매출을 끌어낼 수 있습니다. 배달의민족 앱 노하우에 대해 꼼꼼하게 확인해 보세요
창업을 고민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예비 창업자분들께서는 족발야시장의 창업 정보를 참고하시어 성공적인 창업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성공적인 창업을 응원합니다.
2 thoughts on “족발 프랜차이즈 족발야시장 창업 정보 A to 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