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프랜차이즈 부어치킨 창업 정보 A to Z

치킨 프랜차이즈인 부어치킨 창업 정보에 대해 알아보고 계시나요?

부어치킨(BooR Chicken)은 대한민국의 치킨 브랜드 중 하나로, (주)참바른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2006년에 설립되어 2023년 현재 약 25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매장에 따라 배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부어치킨의 메뉴는 전통 크리스피 후라이드 치킨을 중심으로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가격대는 다른 치킨 브랜드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편입니다.

부어치킨의 이름은 ‘부엉이’에서 유래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로고는 알파벳 BooR 부분을 부엉이 눈에 안경처럼 그려 넣은 것이 특징입니다. ‘건강한 치킨을 착한 가격으로 국민간식이 되게하자!’라는 일념으로 출발한 브랜드라고 합니다.

치킨 프랜차이즈 부어치킨의 창업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부어치킨

부어치킨 소개

그리스 신화에서 지혜의 여신 아테나와 그녀의 수호새인 부엉이는 부와 명예, 지혜를 상징합니다. 이에 따라, 부어치킨은 고객님 한 분 한 분을 귀빈으로 여기며, 15년간 가성비와 가심비를 책임지며 성장해온 브랜드입니다.

15년 동안 전통적인 크리스피 후라이드 치킨을 연구해온 브랜드로, 최상의 원재료를 사용하여 조리하며, 품질에 타협하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전용분을 사용하여 식감의 담백함을 높이고, 주 5회 배송 시스템과 매장에서 주문한 수량만을 즉석에서 조리하여 신선함을 유지합니다.

자체 물류센터를 운영하여 체계적인 재료 관리와 배송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제품을 제공하고, 가맹점들에게 안정적인 물류 공급을 제공합니다.

소비자와 점주님들에게 맛으로 인정받은 브랜드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부어치킨을 즐겨 먹고, 이 브랜드를 창업하는 분들도 있을 정도로 인기가 높습니다.


부어치킨 창업

부어치킨 창업

경기 침체로 소비심리가 위축되면서, 저렴한 가격에 고품질을 원하는 가성비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부합하는 가격 경쟁력과 고품질의 치킨 맛을 제공하여 가맹점 사장님과 고객 모두를 만족시키고 있습니다.

끊임없는 투자와 연구개발을 통해 지속적인 메뉴 개발과 원자재의 품질 경쟁력 향상을 지원합니다. 또한 광고, 판촉행사 지원, 시스템 구축 등을 통해 가맹점 사장님이 안심하고 사업할 수 있도록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수익은 가맹점 사장님과 고객에게 되돌아가고 있습니다.

최상 품질의 치킨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엄선된 닭고기를 사용하며, 주 5일 배송으로 신선한 먹거리를 제공합니다. 또한 매일매일 교체되는 깨끗한 비타민 식용유를 사용하여 안전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바삭한 식감을 더욱 살려주는 두 번 브래딩하여 치킨의 꽃, 컬을 만들어 바삭함을 두 배로 만듭니다. 식용유가 치킨의 고소함과 바삭함을 증가시켜, 잊을 수 없는 명품 치킨의 맛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부어치킨 로고
클릭하시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부어치킨 창업 비용

부어치킨 창업 비용

부어치킨의 33m2(10평) 기준 매장 개설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가맹비: 550만원
  • 교육비: 165만원
  • 보증금: 200만원
  • 인테리어비: 1,650만원
  • 기타: 1,200만원

VAT는 별도이며, 이 외에도 점포 상황에 따라 별도의 공사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부어치킨의 가맹점 개설 비용은 다른 치킨 프랜차이즈와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부어치킨 매출

부어치킨 매출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1년 평균 매출액은 152,489 천 원으로, 이를 12개월로 나누면 월평균 매출액은 1,207만 원입니다.

이 정보는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된 가맹사업 정보제공시스템 기업의 2021년 정보공개서를 기반으로 확인한 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2022년 기준이 업데이트 되어봐야 알 수 있습니다.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공정거래위원회에서 더 정확한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부어치킨 수익

부어치킨 수익

매장을 운영하면서 재료비는 매장과 매출에 따라 상이하며, 점주들의 의견에 따르면 매장의 평균 매출은 12,070,000원입니다. 이 중 본사에 지출하는 로열티는 없습니다.

다음으로 재료비 (원가)는 4,586,600원으로 원가율은 약 38%입니다. 임대료는 10평 기준으로 800,000원이며 관리비는 전기세, 통신비, 수도세 등을 포함해 매출액의 3%인 362,100원입니다.

인건비는 파트타임 아르바이트 1명 기준으로 1,500,000원이며 카드 수수료, 세금 등을 포함한 각종 수수료는 매출액의 8%인 965,600원입니다.

마지막으로 화재보험료, 인터넷 이용료, CCTV, 세무서 등 기타 비용은 매출액의 3%인 362,100원입니다.

모든 비용을 합한 총지출액은 8,576,400원이며 이를 매출에서 빼면 순수익은 3,493,600원으로 순수익률은 약 29%입니다.

매장마다 상황이 다르며, 이해를 돕기 위한 임시적인 표입니다.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부어치킨 창업으로 성공 창업하세요!

부어치킨

전국에 약 250개의 가맹점을 운영하는 치킨 프랜차이즈입니다. 15년 전에 학교 앞, 아파트 앞에서 가정의 치킨을 챙겨주던 1세대 치킨 프랜차이즈입니다. 리뉴얼과 꾸준한 신메뉴 출시로 여전히 탄탄한 가맹점 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한 번쯤은 먹어봤을 프랜차이즈입니다.

정보공개서에서 보이는 매출은 조금 부족해 보입니다. 배달 판매 매출에 신경을 쓰고 배달의민족 앱 최적화가 잘 되어있다면 꾸준하고 안정적으로 매출을 얻기 좋은 프랜차이즈입니다. 배달에 조금 신경 쓰면 적절한 매출을 올릴 수 있습니다.

지리적으로 좋은 위치를 선점하고 배달 앱의 최적화와 노하우가 있다면 보다 큰 매출을 끌어낼 수 있습니다. 배달의민족 앱 노하우에 대해 꼼꼼하게 확인해 보세요.

창업을 고민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예비 창업자분들께서는 부어치킨의 창업 정보를 참고하시어 성공적인 창업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성공적인 창업을 응원합니다.


5 thoughts on “치킨 프랜차이즈 부어치킨 창업 정보 A to Z”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