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집 프랜차이즈 역전할머니맥주 창업 정보 A to Z

술집 프랜차이즈인 역전할머니맥주 창업 정보에 대해 알아보고 계시나요?

역전할머니맥주는 1982년 익산역 앞에 위치한 ‘OB 엘베강’을 시작으로, 2013년에 ‘역전할머니맥주’로 브랜드명을 변경한 맥주 프랜차이즈입니다. 전국에 약 870개의 가맹점을 운영하는 맥주 프랜차이즈입니다.

살얼음이 떠 있는 시원한 맥주와 다양한 안주를 제공하며, 특히 오징어입, 짜파구리 등의 안주가 유명합니다.

역전할머니맥주는 주류 프랜차이즈 중 가성비 중심으로 안주가 구성된 가볍게 한잔이 가능한 술집입니다. 오피스나 주거, 핵심 상권에는 핵심 자리에 입점이 대부분 완료되어 있습니다.

역전할머니맥주는 맥주 프랜차이즈 중에서도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 중 하나이지만, 최근에는 비슷한 컨셉의 브랜드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어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창업 전에 충분한 시장 조사와 분석이 필요합니다.

술집 프랜차이즈 역전할머니맥주의 창업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역전할머니맥주

역전할머니맥주 소개

2016년 11월 01일 (주)역전에프앤씨에서 론칭한 주점 프랜차이즈입니다. 본사는 전라북도 익산시 하나로 461 3층(영등동, 금송빌딩)에 소재하고 있습니다

“역전할머니맥주”는 OB엘베강에서 시작한 한국의 맥주 프랜차이즈 체인입니다. 1970년에 창립자 김칠선은 네 딸을 데리고 기차에 타던 중, 남편이 한눈판 사이 딸을 잃어버린 비운의 사건을 겪었습니다. 이후 딸을 찾기 위해 익산역에 여인숙과 간이 맥줏집을 차렸고, 약 10년 뒤에 OB엘베강이라는 작은 맥줏집을 열게 되었습니다. 다행히 이산가족을 찾습니다 프로그램을 통해 딸을 찾게 되었고, 맥줏집에서 파는 살얼음 맥주는 익산역의 명물이 되었습니다.

김칠선의 조카며느리 조명선이 가게를 이어받았고, 그의 아들은 2013년 12월 25일에 “역전할머니맥주”라는 이름으로 가게를 열었습니다. 엘베강 이름을 쓰지 않은 이유는 엘베강이 유명해지면서 비슷한 이름의 가게가 너무 많이 생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한, 한편 건어물 업체에서 일하며 OB엘베강을 비롯하여 익산에 5년간 오징어입 등의 식자재를 납품했었던 익산 토박이인 소종근은 OB엘베강으로부터 가맹 사업 제안을 받았고, 이후 역전할머니맥주 프랜차이즈 사업권을 인수하여 2016년 10월에 1호점을 개장하며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이 가게는 2017년에는 40여 개의 점포로 시작하여 2020년에는 500개 이상의 점포로 크게 성장했습니다. 이를 통해 한국에서 인기 있는 프랜차이즈 맥주 체인 중 하나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역전할머니맥주 창업

역전할머니맥주 창업

가성비 메뉴와 가맹점 관리, 안정적인 물류 체계 등을 통해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가성비 메뉴는 고품질의 메뉴를 저렴하게 제공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운영 및 관리가 용이한 식자재를 저렴하게 공급하여 가맹점의 수익성을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메뉴 평균 조리시간이 5~6분으로 짧아 회전율을 극대화하여 매출 상승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가맹점 관리는 전국 지역별 최우수 SV(슈퍼바이저) 점포 밀착 관리 시스템과 할맥 자체 QCS+G 프로모션을 통한 위생관리, 고객만족도 상승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이를 통해 가맹점의 운영을 지원하고, 매출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안정적인 물류 체계는 즉시 발주 가능한 전국 물류망을 보유하고 있으며, 오출/미출/불량 등 점주님들께서 운영상 불편을 느끼시는 클레임에 대해 AS 즉시 처리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주 6일 배송 가능하며, 매장 재고관리와 손익관리가 용이합니다. (일부 지방권 제외)

역전할머니맥주 로고
클릭하시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역전할머니맥주 창업 비용

역전할머니맥주 창업 비용

역전할머니맥주 매출

역전할머니맥주 매출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1년 평균 매출액은 421,007천 원으로, 이를 12개월로 나누면 월평균 매출액은 3,508원입니다.

이 정보는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된 가맹사업 정보제공시스템 기업의 2021년 정보공개서를 기반으로 확인한 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2022년 기준이 업데이트 되어봐야 알 수 있습니다.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공정거래위원회에서 더 정확한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역전할머니맥주 수익

역전할머니맥주 수익

매장을 운영하면서 재료비는 매장과 매출에 따라 상이하며, 점주들의 의견에 따르면 매장의 평균 매출은 3,508만 원입니다. 이 중에서 본사에 지출하는 로얄티는 140만 3200원입니다.

다음으로, 재료비 (원가)는 1,262만 8800원으로, 원가율은 약 36%입니다. 임대료는 20평 기준으로 200만 원이며, 관리비는 전기세, 통신비, 수도세 등을 포함하여 매출액의 3%인 105만 2400원입니다.

인건비는 직원 2명 기준으로 700만 원이며, 카드 수수료, 세금 등을 포함한 각종 수수료는 매출액의 8%인 280만 6400원입니다.

마지막으로, 화재보험료, 인터넷, CCTV, 세무서 등 기타 비용은 매출액의 3%인 105만 2400원입니다.

이러한 비용들을 모두 합한 총 지출액은 2,794만 3200원이며, 이를 매출에서 빼면 순수익은 713만 6800원으로, 순수익률은 약 20%입니다.

매장마다 상황이 다르며, 이해를 돕기 위한 임시적인 표입니다.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역전할머니맥주 창업으로 성공 창업하세요!

역전할머니맥주

전국에 약 870개의 가맹점을 운영하는 주점 프랜차이즈입니다. 대한민국에서는 모르는 사람이 없는 대한민국 대표 주점 프랜차이즈입니다. 옛스러운 분위기, 저렴한 가격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전국에 많은 수의 가맹점이 운영 중이기 때문에 신규 창업은 어려워 보입니다. 양수·양도를 생각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정보공개서에서 보이는 매출도 준수한 편입니다. 꾸준하고 안정적으로 높은 매출을 얻기 좋은 프랜차이즈입니다. 배달도 조금 신경 쓰면 적절한 매출을 올릴 수 있습니다.

지리적으로 좋은 위치를 선점하고 배달 앱의 최적화와 노하우가 있다면 보다 큰 매출을 끌어낼 수 있습니다. 배달의민족 앱 노하우에 대해 꼼꼼하게 확인해 보세요.

창업을 고민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예비 창업자분들께서는 역전할머니맥주의 창업 정보를 참고하시어 성공적인 창업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성공적인 창업을 응원합니다.


2 thoughts on “술집 프랜차이즈 역전할머니맥주 창업 정보 A to Z”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