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 프랜차이즈 피자알볼로 창업 정보 A to Z

피자 프랜차이즈인 피자알볼로 창업 정보에 대해 알아보고 계시나요?

피자알볼로는 대한민국의 피자 브랜드로, 2005년 이재욱, 이재원 형제가 목동에 1호점을 개업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알볼로’는 이탈리아어로 비행, 비상이라는 뜻으로, ‘라이트 형제가 하늘의 문을 열었던 것처럼 피자로 새로운 세상의 문을 열겠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마케팅과 이벤트에 쏟을 비용을 재료에 돌려서 푸짐하게 피자를 만들자’라는 컨셉으로 영업을 개시했으며, 이후 여러 TV프로그램에 소개되면서 인지도가 크게 높아지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대한민국 전역에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종류의 피자와 사이드 메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건강한 식재료를 사용하고, 수제로 만든 도우를 사용하여 맛과 품질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피자 프랜차이즈 피자알볼로의 창업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피자알볼로

피자알볼로 소개

대한민국의 피자 브랜드로, 2005년 이재욱, 이재원 형제가 목동에 1호점을 개업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알볼로’는 이탈리아어로 비행, 비상이라는 뜻으로, ‘라이트 형제가 하늘의 문을 열었던 것처럼 피자로 새로운 세상의 문을 열겠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건강한 식재료를 사용하고, 수제로 만든 도우를 사용하여 맛과 품질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마케팅에 투자하지 않는 대신 재료에 투자하여 토핑이 실하게 올라오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피자 베이스에 토마토 소스를 많이 쓰지 않고, 전체적으로 토핑의 염도가 낮은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가격이 다소 높고, 레귤러 사이즈가 작은 편에 속하며, 흑미 도우가 선택이 아닌 강제로 적용되는 것이 단점으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또한, 피클이 다소 부실하다는 평가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CF 마케팅을 시작하고, 다양한 드라마에 협찬사로 참여하는 등 브랜드 확장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병헌, 송강 등 유명 배우를 광고모델로 섭외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피자알볼로 창업

피자알볼로 창업

2005년 목동 본점 오픈을 시작으로 전국에 약 320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넓은 상권을 보장하기 때문에 가맹점주들 끼리의 수익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철저한 교육 시스템으로 주방이 낯선 초보자도 피자 장인이 될 수 있도록 장인아카데미와 직영점에서 철저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맹점 매출을 위해 TVCF, 드라마 PPL, 라디오, 포털사이트 광고 등 브랜지 인지도를 높이고 가맹점 매출증진을 위해 중앙광고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본사에 고정적으로 납부하는 로열티가 없습니다.

10개의 직영점을 운영하며 가맹점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네고왕(시즌5) 원신(온라인RPG게임) 등 신규 고객을 창출 할 수 있는 다양한 협업 프로모션을 통해 가맹점 매출 증진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피자알볼로 로고
클릭하시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피자알볼로 창업 비용

피자알볼로 창업 비용

피자알볼로 매출

피자알볼로 매출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1년 평균 매출액은 353,566 천 원으로, 이를 12개월로 나누면 월평균 매출액은 2,946만 원입니다.

이 정보는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된 가맹사업 정보제공시스템 기업의 2021년 정보공개서를 기반으로 확인한 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2022년 기준이 업데이트 되어봐야 알 수 있습니다.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공정거래위원회에서 더 정확한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피자알볼로 수익

피자알볼로 수익

매장을 운영하면서 재료비는 매장과 매출에 따라 상이하며, 점주들의 의견에 따르면 매장의 평균 매출은 2,946만 원입니다. 이 중에서 본사에 지출하는 로열티는 없습니다.

다음으로, 재료비 (원가)는 1,148만 9,400원으로 원가율은 약 39%입니다. 임대료는 15평 기준으로 150만 원이며, 관리비는 전기세, 통신비, 수도세 등을 포함하여 매출액의 3%인 88만 3,800원입니다.

인건비는 매출액의 20%인 600만 원이며, 카드 수수료, 세금 등을 포함한 각종 수수료는 매출액의 8%인 235만 6,800원입니다.

마지막으로, 화재보험료, 인터넷, CCTV, 세무서 등 기타 비용은 매출액의 3%인 88만 3,800원입니다.

이러한 비용들을 모두 합한 총 지출액은 2,311만 3,800원이며, 이를 매출에서 빼면 순수익은 634만 6,200원으로 순수익률은 약 21%입니다.

매장마다 상황이 다르며, 이해를 돕기 위한 임시적인 표입니다.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피자알볼로 창업으로 성공 창업하세요!

피자알볼로

전국에 약 320개의 가맹점을 운영하는 피자 프랜차이즈입니다. 탄탄하게 운영을 이어 나가면서 중앙광고와 여러 가지 협업, 또 유명 연예인을 모델로 기용하면서 브랜드의 인지도를 쌓아왔습니다. 여전히 브랜드 인지도는 높아지고 있으며, 알 사람들은 다 알고 있는 A급 프랜차이즈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정보공개서에서 보이는 매출도 안정적입니다. 배달 판매 매출에 신경을 쓰고 배달의민족 앱 최적화가 잘 되어있다면 꾸준하고 안정적으로 매출을 얻기 좋은 프랜차이즈입니다. 배달에 조금 신경 쓰면 적절한 매출을 올릴 수 있습니다.

지리적으로 좋은 위치를 선점하고 배달 앱의 최적화와 노하우가 있다면 보다 큰 매출을 끌어낼 수 있습니다. 배달의민족 앱 노하우에 대해 꼼꼼하게 확인해 보세요.

창업을 고민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예비 창업자분들께서는 피자알볼로의 창업 정보를 참고하시어 성공적인 창업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성공적인 창업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