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 프랜차이즈 피자스쿨 창업 정보 A to Z

피자 프랜차이즈인 피자스쿨 창업 정보에 대해 알아보고 계시나요?

피자스쿨은 대한민국의 피자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하나로,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메뉴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브랜드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피자 한 판의 가격이 대부분 만원 이하로 저렴하게 책정되어 있어 주머니가 가벼운 학생들이나 사회초년생들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피자 브랜드로 자리잡았습니다.

2004년 12월에 창업자 김홍철이 이동식 피자로 시작한 사업이 현재는 전국에 9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을 정도로 성장하였습니다. 2006년 2월에는 가맹점 모집을 시작하여 빠른 속도로 매장을 늘려갔고, 2008년에는 자체 개발한 도우를 공급하기 위해 도우 공장을 설립, 2009년에는 물류센터를 설립하는 등 사업의 규모를 확장해 나갔습니다. 2015년에는 전국에 약 800여개의 가맹점을 오픈하여 운영하였고, 2023년 현재는 전국에 938개의 매장이 운영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는 광고 모델을 기용하지 않고 가성비를 강조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외식으로서의 피자라는 음식 자체를 지금 같은 위상으로 대중화시킨 데에 크게 기여한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과거 피자헛을 필두로 한 고가의 피자가 주류였던지라 피자라는 것이 밥 한 끼 대신으로 먹기에는 부담스러운, 일종의 특식 같은 음식이었으나 저렴하면서도 비용 대비 괜찮은 맛의 피자를 출시하여 학교 간식, 식사 대용으로 많이 이용되며 치킨에 버금가는 대중적인 외식 메뉴로서 피자가 자리매김하기 시작했다고 봐도 틀리지 않습니다.

피자 프랜차이즈 피자스쿨의 창업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피자스쿨

피자스쿨 소개

2008년 08월 06일 (주)피자스쿨에서 론칭한 피자 프랜차이즈입니다. 본사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133길 12 5층에 소재하고 있습니다.

가맹 본사는 피자스쿨과 피자스쿨 남부(씨에이치 컴퍼니)로 나뉘어 있습니다. 원래 하나의 법인에서 운영하였으나, 점포가 늘어남에 따라 삼남 지역의 프랜차이즈 관리를 맡기 위해 2012년 1월 피자스쿨 남부라는 법인으로 분사하였습니다. 이는 피자스쿨 본사와 피자스쿨 남부의 상표권 임대 계약으로서 씨에이치 컴퍼니는 2022년 1월 상표권 사용이 종료됩니다.

기업 정보 홈페이지가 나뉘어 있지만, 피자스쿨 남부 홈페이지에서도 수도권 매장을 검색할 수 있고, 그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가맹 본사에 따라 메뉴가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피자스쿨 창업

피자스쿨 창업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메뉴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피자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가맹점을 오픈하기 위해서는 본사의 교육과정을 이수해야 하며, 창업 지역의 상권분석을 통해 적절한 입지를 선정해야 합니다. 서울 지역의 경우 가맹점이 워낙 많기 때문에 사실상 창업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기존의 가맹점에서 다소 떨어진 지역이라면 가능하지만, 이런 지역은 임대료가 비싸거나 상권이 좋지 않은 경우가 많아 창업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매장이 대부분이지만, 일부 매장에서는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배달을 원하는 경우 해당 매장이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확인해야 하며, 배달 앱을 이용하거나 직접 전화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2023년 1월 기준으로 제주특별자치도에 매장이 한 군데도 없기 때문에, 제주도 사람들은 존재감을 모르는 경우가 많으며 육지로 가야하는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피자스쿨 로고
클릭하시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피자스쿨 창업 비용

피자스쿨 창업 비용

※ 별도항목

  • 간판공서(전면LED, 어닝천막, 메인메뉴판, 아크릴로고, 유리썬팅 등)
  • 가스설치공사(LNG, LPG)
  • 전기승압 및 배전공사
  • 철거공사, 칸막이 공사, 전면샷시 교체공사, 냉난방기 및 정수기, TV설치, 외부마루공사

위 사항은 점포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피자스쿨 매출

피자스쿨 매출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1년 평균 매출액은 157,352천 원으로, 이를 12개월로 나누면 월 평균 매출액은 1,311만 원입니다.

이 정보는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된 가맹사업 정보제공시스템 기업의 정보공개서를 기반으로 확인한 내용입니다. 공정거래위원회에서 더 정확한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피자스쿨 수익

피자스쿨 수익

매장을 운영하면서 재료비는 매장과 매출에 따라 상이하며, 점주들의 의견에 따르면 매장의 평균 매출은 13,110,000원입니다. 이 중에서 본사에 지출하는 로얄티는 없습니다.

다음으로, 재료비 (원가)는 5,244,000원으로, 원가율은 약 40%입니다. 임대료는 10평 기준으로 500,000원이며, 관리비는 전기세, 통신비, 수도세 등을 포함하여 매출액의 3%인 393,300원입니다.

인건비는 아르바이트 1명을 고용하여 매출액의 15%인 1,500,000원이며, 카드 수수료, 세금 등을 포함한 각종 수수료는 매출액의 8%인 1,048,800원입니다.

마지막으로, 화재보험료, 인터넷, CCTV, 세무서 등 기타 비용은 매출액의 3%인 393,300원입니다.

이러한 비용들을 모두 합한 총 지출액은 9,079,400원이며, 이를 매출에서 빼면 순수익은 4,030,600원으로, 순수익률은 약 30%입니다.

매장마다 상황이 다르며, 이해를 돕기 위한 임시적인 표입니다.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피자스쿨 창업으로 성공 창업하세요!

피자스쿨

전국에 약 940개의 가맹점을 운영하는 초대형 피자 프랜차이즈입니다. 대한민국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는 프랜차이즈입니다. 대기업 급 프랜차이즈이지만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의 출시로 매출 부분에서는 아쉬운 모습이 보이고 있습니다.

많은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만큼 신규 창업은 힘들어 보이며 기존 가맹점을 양수·양도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또한, 정보공개서에서 보이는 매출에 의하면 아쉬운 매출을 보이고 있습니다. 높은 매출을 기대하기는 힘들지도 모르지만, 안정적인 매출을 끌어내기 적절한 브랜드입니다.

지리적으로 좋은 위치를 선점하고 배달 앱의 최적화와 노하우가 있다면 보다 큰 매출을 끌어낼 수 있습니다. 배달의민족 앱 노하우에 대해 꼼꼼하게 확인해 보세요

창업을 고민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예비 창업자분들께서는 피자스쿨의 창업 정보를 참고하시어 성공적인 창업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성공적인 창업을 응원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