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프랜차이즈 노랑통닭 창업 정보 A to Z

치킨 프랜차이즈인 노랑통닭 창업 정보에 대해 알아보고 계시나요?

대한민국의 치킨 브랜드인 노랑통닭은 2009년 4월 부산에서 시작한 프랜차이즈입니다. 착한 치킨, 건강한 통닭으로 유명한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입니다. MBC 불만제로 ‘착한 치킨’편에서 노랑통닭이 전국 27개 대표 치킨집 중 저나트륨 1위로 선정된 적 있으며, 시그니처 메뉴인 마늘통닭을 통해 수많은 매니아층을 결집하고 있습니다.

판매하는 모든 제품은 닭고기 자체에 염지를 하지 않으며, 무쇠 가마솥에 튀겨서 조리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부분을 노랑통닭의 아이덴티티로 여겨 중점적으로 홍보하고 있습니다. 화학 염지제로 염지하지 않고 생닭으로 조리를 시작하기 때문에 간이 잘 베이게 하기 위하여 닭고기를 타 브랜드에 비해 더 절분해 튀깁니다. 또한 가마솥에 튀겨 바삭바삭한 식감을 자랑합니다.

기존 브랜드 모델 배우 마동석에서 배우 유해진으로 모델을 바꾸며 광고에도 여전히 큰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TV 광고, PPL, SNS, 유튜브뿐만 아니라 야구장 등 여러 마케팅에 크게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치킨 프랜차이즈 노랑통닭의 창업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노랑통닭

노랑통닭 소개

2013년 09월 02일 (주)노랑푸드에서 론칭한 치킨 프랜차이즈입니다. 본사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85길 28, 6~10층 (대치동, 우전빌딩)에 소재하고 있습니다.

전국에 약 630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09년 부산에서 노랑통닭 첫 1호점인 부경대점을 시작으로 빠르게 가맹점을 늘렸습니다. 현재 대한민국에서 TOP5안에 들을 정도로 유명한 치킨 프랜차이즈 입니다.

브랜드 경영 이념
점주의 입장에서 생각하겠습니다.
정직하겠습니다.

노랑통닭 창업

노랑통닭 창업

2013년 9월 체인본부를 시작으로 유행을 타지 않고 꾸준한 입소문을 통하여 2023년 기준 630호점을 돌파하였습니다. 전국 어디를 가도 노랑통닭을 만날 수 있습니다.

국세청 자료에 의하면 2016년 1년간 음식점 폐업률이 84.1%에 달했습니다. 그러나 노랑통닭은 2017년부터 2021년까지 5년 연속 가장 낮은 2%대의 폐점률을 유지하며, 경쟁 브랜드 평균 폐점률인 10%에 비해 현저히 낮은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주거 인구수 20,000명 이상을 기준으로 출점하며, 영업거점지역 내 노랑통닭 가맹점 및 직영점을 설치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전국에 많은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양수·양도를 통하거나, 가맹 가능 지역을 먼저 확인해 보는 게 좋습니다.

물류비 40%~42%, 마진(세금제외) 약 15%의 점주님들 이익이 있다고 프랜차이즈 본사는 설명하고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본사에서는 점주의 마진을 위해 로열티를 받지 않고 있습니다. 본사에서는 가맹점주들의 안정적인 수익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노랑통닭 로고
클릭하시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노랑통닭 창업 비용

노랑통닭 창업 비용
  • ※ 별도공사: 철거, 인입공사, 덕트입상, 화장실, 냉난방기, 전기증설, 가스증설, 전화기, 컴퓨터 DID, 보일러 등 매장상황 및 점주 선택에 따라 변동될 수 있는 금액
  • ※ 평단가는 복합형 기준으로 설명하기 쉽게 풀어낸 내용으로 홀형,배달형 평단가와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매장 컨디션에 따라 평단가 차이가 날 수 있으니 이 점 참고 바랍니다.

위 표의 금액은 그 동안의 경험을 토대로 추정한 것으로 실제 지불금액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각 지역별 인테리어 업체가 상이함으로 실제 금액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금액은 계약체결 시 매장 실측 후 별도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협력업체의 일정 및 품질에 따라 지급대상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노랑통닭 매출

노랑통닭 매출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1년 평균 매출액은 416,717천 원으로, 이를 12개월로 나누면 월 평균 매출액은 3,472만 원입니다.

이 정보는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된 가맹사업 정보제공시스템 기업의 정보공개서를 기반으로 확인한 내용입니다. 공정거래위원회에서 더 정확한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노랑통닭 수익

노랑통닭 수익

매장을 운영하면서 재료비는 매장과 매출에 따라 상이하며, 점주들의 의견에 따르면 매장의 평균 매출은 34,720,000원입니다. 이 중에서 본사에 지출하는 로얄티는 0원입니다.

다음으로, 재료비 (원가)는 13,888,000원으로, 원가율은 약 40%입니다. 임대료는 25평 기준으로 2,500,000원이며, 관리비는 전기세, 통신비, 수도세 등을 포함하여 매출액의 3%인 1,041,600원입니다.

인건비는 직원 2명과 파트타임 알바 1명 기준으로 7,000,000원이며, 카드 수수료, 세금 등을 포함한 각종 수수료는 매출액의 8%인 2,777,600원입니다.

마지막으로, 화재보험료, 인터넷, CCTV, 세무서 등 기타 비용은 매출액의 3%인 1,041,600원입니다.

이러한 비용들을 모두 합한 총 지출액은 28,248,800원이며, 이를 매출에서 빼면 순수익은 6,471,200원으로, 순수익률은 약 18%입니다.

매장마다 상황이 다르며, 이해를 돕기 위한 임시적인 표입니다.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노랑통닭 창업으로 성공 창업하세요!

노랑통닭

전국에 약 650개의 가맹점을 운영하는 초대형 치킨 프랜차이즈입니다. 프랜차이즈 본사가 점주들에게 신경을 많이 쓰는 기업이라고 생각이 들고, 광고에도 큰 지출을 하고 있기 때문에 고객들에게 브랜드의 이미지를 확실하게 심어주었습니다. 치킨 프랜차이즈 중에서 인지도가 높은 치킨 프랜차이즈입니다.

이미 많은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양수·양도를 통해 가맹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높은 매출을 기대하기는 힘들지도 모르지만, 안정적인 매출을 끌어내기 적절한 브랜드입니다.

지리적으로 좋은 위치를 선점하고 배달 앱의 최적화와 노하우가 있다면 보다 큰 매출을 끌어낼 수 있습니다. 배달의민족 앱 노하우에 대해 꼼꼼하게 확인해 보세요

창업을 고민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예비 창업자분들께서는 노랑통닭의 창업 정보를 참고하시어 성공적인 창업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성공적인 창업을 응원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