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지, 보쌈 프랜차이즈인 오봉집 창업 정보에 대해 알아보고 계시나요?
오봉집은 38년 전통을 이어온 어머니의 손맛을 컨셉으로 한 낙지, 보쌈 원조 한식 프랜차이즈 브랜드입니다. 2023년 2월 기준 180개 지점을 돌파할 정도로 불황 없는 프랜차이즈로 자리 잡았으며, 유튜버들이나 인플루언서들의 엄청난 홍보 효과로 크게 성장했습니다.
코로나 시절에도 큰 흔들림 없이 잘 이겨내오면서 코로나 이후 많은 성장을 이뤄내고 있습니다. SNS와 유튜브에서 많은 홍보를 통해 낙지, 보쌈 브랜드에서 확실하게 브랜드의 인지도를 자리 잡았습니다.
오피스 상권이나 병원 및 학원가에서 특히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으며, 저녁에는 주류매출을 비롯해 각종 회식으로 높은 매출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봉집 창업 브랜드는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프랜차이즈 낙지, 보쌈 부문 2년 연속 1위를 한 검증된 맛집 브랜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낙지, 보쌈 프랜차이즈 오봉집의 창업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오봉집
2014년 02월 10일 (주)조은음식드림에서 론칭한 주점 프랜차이즈입니다. 본사는 서울특별시 강북구 도봉로 170 5층(미아동, 여은빌딩)에 소재하고 있습니다.
38년 어머니 손맛의 비법소스로 만든 프랜차이즈입니다. 2020년 봄,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에도 순항하며 강서구 발산동 2층 30평에서 1억 8천만원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현재도 점심과 저녁 시간대에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으며, 낙지볶음과 보쌈의 콜라보 컨셉으로 오픈하는 매장마다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원가 코스트는 38% 내외로, 오랫동안 남녀노소에게 사랑받는 매콤한 낙지와 잘 삶은 부드러운 보쌈으로 전국 최고의 한식 브랜드가 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각 매장마다 심혈을 기울여 홍보하며, 금방 뜨고 지는 주기가 짧은 아이템이 아닙니다. 지역 상권에서도 보기 드문 매력적인 메뉴로 고객들에게 큰 만족을 드리고 있습니다.
오봉집 창업
38년 어머니 손맛의 비법 소스를 사용하여 음식을 만들고 있습니다. 다른 음식점에서는 맛볼 수 없는 오봉집만의 독특한 맛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낙지볶음과 보쌈의 콜라보 컨셉으로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에게 다양한 맛을 제공하여 만족도를 높이고 매출까지 이어지며 점주와 고객에게 모두 좋은 메뉴입니다.
강서구 발산동 2층 30평에서 1억 8천만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봉집의 맛과 서비스가 고객들에게 인정받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정보공개서에 따른 매출에서도 아주 준수한 매출의 기록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높은 수익을 얻기 좋아보입니다.
매장마다 심혈을 기울여 홍보하며, 금방 뜨고 지는 주기가 짧은 아이템이 아닙니다. 이는 안정적인 운영을 가능하게 하고 있습니다. 본사에서 브랜드만 홍보하는 것이 아닌, 각 매장마다 매장 홍보를 별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봉집 창업 비용
- 자세한 내용은 정보공개서를 확인하세요.
오봉집 매출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1년 평균 매출액은 627,941천 원으로, 이를 12개월로 나누면 월평균 매출액은 5,232만 원입니다.
이 정보는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된 가맹사업 정보제공시스템 기업의 2021년 정보공개서를 기반으로 확인한 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2022년 기준이 업데이트 되어봐야 알 수 있습니다.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공정거래위원회에서 더 정확한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오봉집 수익
매장을 운영하면서 재료비는 매장과 매출에 따라 상이하며, 점주들의 의견에 따르면 매장의 평균 매출은 5,232만원입니다. 이 중에서 본사에 지출하는 로얄티는 104만 6,400원입니다.
다음으로, 재료비 (원가)는 1,988만 1,600원으로, 원가율은 약 38%입니다. 임대료는 40평 기준으로 350만원이며, 관리비는 전기세, 통신비, 수도세 등을 포함하여 매출액의 3%인 156만 9,600원입니다.
인건비는 매출액의 17%인 900만원이며, 카드 수수료, 세금 등을 포함한 각종 수수료는 매출액의 8%인 418만 5,600원입니다.
마지막으로, 화재보험료, 인터넷, CCTV, 세무서 등 기타 비용은 매출액의 3%인 156만 9,600원입니다.
이러한 비용들을 모두 합한 총 지출액은 4,075만 2,800원이며, 이를 매출에서 빼면 순수익은 1,156만 7,200원으로, 순수익률은 약 22%입니다.
매장마다 상황이 다르며, 이해를 돕기 위한 임시적인 표입니다.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오봉집 창업으로 성공 창업하세요!
전국에 약 180개의 가맹점을 운영하는 낙지·보쌈 프랜차이즈입니다. 대한민국에서 낙지·보쌈 프랜차이즈 중에 인지도가 확실한 브랜드입니다. 다른 낙지·보쌈 브랜드에 비해 인지도가 매우 높습니다.
정보공개서에서 보이는 매출도 준수한 편입니다. 꾸준하고 안정적으로 높은 매출을 얻기 좋은 프랜차이즈입니다. 배달도 조금 신경 쓰면 적절한 매출을 올릴 수 있습니다.
지리적으로 좋은 위치를 선점하고 배달 앱의 최적화와 노하우가 있다면 보다 큰 매출을 끌어낼 수 있습니다. 배달의민족 앱 노하우에 대해 꼼꼼하게 확인해 보세요.
창업을 고민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예비 창업자분들께서는 오봉집의 창업 정보를 참고하시어 성공적인 창업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성공적인 창업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