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집 프랜차이즈인 범맥주 창업 정보에 대해 알아보고 계시나요?
범맥주는 대한민국의 주점 프랜차이즈입니다. 2023년을 기준으로 전국에 100여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동물인 호랑이를 모티브로 하여 만들어진 맥주 전문 브랜드입니다.
호랑이는 대한민국의 건국신화인 단군신화에도 등장하며, 대한민국의 상징적인 동물 중 하나입니다. 범맥주는 이러한 호랑이를 브랜드의 로고와 인테리어 등에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고객들에게 대한민국의 문화와 전통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호랑이를 컨셉으로 한 인테리어와 다양한 미디어 아트를 활용한 벽면 디스플레이 등으로 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메뉴로는 범꽃맥주, 달달범맥주, 상큼범맥주 등이 있습니다.
술집 프랜차이즈 범맥주의 창업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범맥주
2021년 02월 25일 (주)타베코리아에서 론칭한 주점 프랜차이즈입니다. 서울특별시 서초구 논현로 161 2층(양재동)에 소재하고 있습니다.
범맥주는 완성도 있는 프로젝션 맵핑을 통해 두 면 이상의 벽면과 구조물에 생동감 넘치는 미디어를 송출하고 있습니다. 시즌별로 새로운 미디어를 기획하고 제작하며,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늘 새로운 시선의 감동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프로젝션 맵핑은 미디어 아트의 일종으로, 벽면이나 구조물 등에 영상을 투사하여 입체적인 효과를 내는 기술입니다. 이러한 프로젝션 맵핑을 활용하여, 매장 내부에 다양한 미디어 아트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시즌별로 새로운 미디어를 기획하고 제작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봄에는 벚꽃을 주제로 한 미디어 아트를, 여름에는 바다를 주제로 한 미디어 아트를 선보이는 등 계절에 따라 다양한 미디어 아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늘 새로운 시선의 감동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미디어 아트를 추가하거나 기존의 미디어 아트를 개선하는 등의 노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젝션 맵핑은 고객들에게 시각적인 즐거움을 제공하며,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는 데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범맥주 창업
범맥주는 경쟁력을 모방하기 어려운 브랜드입니다. 소형 평수 매장에서도 성공적인 창업이 가능하고, 20~30평의 작은 매장도 오피스 상권에서도 창업이 가능하며, 매일 다양한 미디어 아트로 손님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브랜드 고유의 특화된 맥주를 주기적으로 출시하며, 이를 통해 브랜드의 차별화를 확실히 하고 있습니다.
또한, 본사는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을 지원하고 있어 방송, 유튜브,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홍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많은 소비자들에게 브랜드를 알리고, 강력한 매출을 기록함으로써 모방이 어려운 브랜드임을 충분히 입증하고 있습니다.
범맥주 창업 비용
- 단위 : 만 원 (VAT 별도)
- 별도공사 : 익스테리어, 냉난방기, TV, 전기 증설, 가스 시공, 분전함, 샷시, 화장실, 덕트, 어닝, 폴딩 도어, 철거 공사, 소방시설, 주방 신설 공사
- 하단 별도 공사 : 범 조형물 (20평 1개, 30평 2개, 50평 3개)
- 기타 : 공사보험, cctv, 각종 인허가 등은 점포 컨디션(매장 평수)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범맥주 매출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1년 평균 매출액은 780,989천 원으로, 이를 12개월로 나누면 월평균 매출액은 6,508만 원입니다.
이 정보는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된 가맹사업 정보제공시스템 기업의 2021년 정보공개서를 기반으로 확인한 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2022년 기준이 업데이트 되어봐야 알 수 있습니다.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공정거래위원회에서 더 정확한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범맥주 수익
매장을 운영하면서 재료비는 매장과 매출에 따라 상이하며, 점주들의 의견에 따르면 매장의 평균 매출은 65,080,000원입니다. 이 중에서 본사에 지출하는 로얄티는 1,952,400원입니다.
다음으로, 재료비 (원가)는 22,778,000원으로, 원가율은 약 35%입니다. 임대료는 50평 기준으로 7,000,000원이며, 관리비는 전기세, 통신비, 수도세 등을 포함하여 매출액의 3%인 1,952,400원입니다.
인건비는 직원 5명 기준으로 매출액의 23%인 15,000,000원이며, 카드 수수료, 세금 등을 포함한 각종 수수료는 매출액의 8%인 5,206,400원입니다.
마지막으로, 화재보험료, 인터넷, CCTV, 세무서 등 기타 비용은 매출액의 3%인 1,952,400원입니다.
이러한 비용들을 모두 합한 총 지출액은 55,841,600원이며, 이를 매출에서 빼면 순수익은 9,238,400원으로, 순수익률은 약 15%입니다.
매장마다 상황이 다르며, 이해를 돕기 위한 임시적인 표입니다.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범맥주 창업으로 성공 창업하세요!
전국에 약 100개의 가맹점을 운영하는 주점 프랜차이즈입니다. 유명 인플루언서 뻘컵을 시작으로 SNS에서도 아주 큰 인기를 끌면서 유명해졌습니다. 독특한 분위기와 색다른 이색 미디어 인테리어로 젊은 세대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성공했습니다.
정보공개서와 본사 홈페이지를 참고하시어, 더 확실한 정보를 얻어가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정보공개서에서 보이는 매출이 아주 높은 편입니다. 꾸준하고 안정적으로 높은 매출을 얻기 좋은 프랜차이즈입니다. 젊은 MZ세대를 저격하여 높은 매출이 기대됩니다.
창업을 고민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예비 창업자분들께서는 범맥주의 창업 정보를 참고하시어 성공적인 창업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성공적인 창업을 응원합니다.